콘텐츠 제작 비용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콘텐츠 제작비가 적절하게 사용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1. 콘텐츠로 인한 매출과 비교해보기
광고 성과를 계산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ROAS = 매출 / 광고비
ROAS가 최소ROAS보다 높으면 손해를 보고 있지 않는 것입니다.
콘텐츠 제작의 성과를 계산하는 방법도 같은 식을 사용합니다.
콘텐츠 제작 성과 비율 = 콘텐츠를 통한 매출 / 총 콘텐츠 제작 비용
콘텐츠 제작 성과 비율이 최소ROAS보다 크다면 최소 본전은 뽑았다는 뜻입니다.
콘텐츠 제작 성과 비율은 광고ROAS와 다르게 점점 개선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광고비는 돈이 끊기는 순간 사라지는 비용인데 반해,
콘텐츠는 쌓이는 자산입니다. 플랫폼에 영원히 남아있습니다. 오래된 콘텐츠라도 검색이나 알고리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광고 클릭당 비용과 비교해보기
총 콘텐츠 제작 비용 / 콘텐츠 유입수 = 콘텐츠로 방문자 한명을 유입시키는데 드는 금액
콘텐츠로 방문자 한명을 유입시키는데 드는 금액과 CPC(클릭당 광고단가)를 비교해봄으로써도 콘텐츠 제작비용이 효과를 내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CPC의 몇%나 되는지 봅니다.
'📚방법 > 경영 의사결정 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사임당의 유튜브 전략 (0) | 2022.11.26 |
---|---|
사업 성장일기를 작성해야 하는 이유 (0) | 2022.11.21 |
판매할 위탁 판매 상품 정하기 매뉴얼 (0) | 2022.11.09 |
왼쪽 날개님의 귀인을 만나는 방법 (0) | 2022.11.05 |
월간 보고서 양식 (2022년 11월 버전) (0) | 2022.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