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22.01.01 ~ 2022.01.31
지난달의 목표
지난달에 계획했던 목표입니다.
▶시크릿크루 | 42. 2022년 새해목표! (secretcrew.kr)
▶시크릿크루 | 37. 2021년 12월 평가 (secretcrew.kr)
방문자수: 12276명
구매전환률: 평균 3.5%
매출액 대비 판관비: 16%
과제수행률: 60%
1월에 한 일
이번달에 쓴 일일 성장일기
23. 2022년 새해가 밝았다! 올해의 목표를 생각해보자
27. 내 브랜드명을 검색했을때 내 자사몰이 뜨도록 하는법을 알아보다
33. 거래처 설득하기1 -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을 찾아보다
38. 인건비로 비용처리하기2 - 제안 메시지를 보내다
방문자 수
저번달 수치: 10316명
목표 수치: 12276명
이번달 수치: 14751명
지난달보다 4435명(43%) 늘어났고
지난달에 목표했던 값보다 2475명(24%) 더 많습니다.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
방문자수 증가를 위해 이번달에 한 작업
☑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13회
☑ 블로그 체험단 외주주기 2회
를 하였습니다.
저번달 보다 40%증가한 원인은 무엇일까요.
예상 원인 1. 블로그를 통한 유입
중대형키워드 23개를 포스팅했고 그 중 11개가 VIEW탭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제가 쓴 글이 올라갈 지 몰랐습니다.
VIEW탭에 노출이 되고 있어 가망고객들이 유입시켰지만 일평균 블로그 조회수는 약 136회입니다.
체험단도 어떻게 돌아가는지 보려고 2번밖에 안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이 방문자수 증가폭에 큰 영향을 끼치진 않았다고 봅니다.
예상 원인 2. 그냥 계절적 요인
그냥 계절적 요인으로 광고를 통해 유입되었습니다.
딱히 광고 만지지 않았습니다.
설연휴간은 광고를 꺼두었는데도 저번달보다 많네요.
해결책
1월 한달간 방문자수 증가를 위해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13회'와 '블로그 체험단 외주 2회' 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매일 뭐 한것같은데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깐 물꼬트기를 거의 안했네요..,,;;
광고도 거의 신경도 못썼습니다.
2월달에는 물꼬트기를 더 해야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블로그 체험단>,<카페에 글올리기>,<파워링크>를 하겠습니다.
구매전환률
저번달 수치: 3.47%
목표 수치: 3.5%
이번달 수치: 3.46%
유지가 목표였습니다.
상세페이지와 썸네일을 업그레이드해야했지만 현실적으로 다 못할 것 같았습니다.
구매전환률 증가를 위해 이번달에 한 작업
☑ 선물용 쇼핑백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 찾기
☑ 선물용 쇼핑백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 찾기
☑ 네이버 페이 2차 검수완료되었는지 확인하기
☑ 카카오페이 반려이유 확인하고 수정하기
☑ 카카오 페이 재검수 신청하기
☑ SSL 인증서 설치하기
☑ 카카오 페이 승인완료 됬는지 확인하기
구매전환률에 변화가 없는 원인
선물용 쇼핑백도 아직 옵션에 못 넣었습니다.
네이버로그인은 달았는데 갑자기 또 오류가 생겨서 안되네요.
카카오페이도 아직 못달았습니다.
SSL인증서를 받아 주소창앞의 자물쇠 아이콘을 받았습니다.
SSL인증서 외에는 다 진행중이네요 ;;
이것이 저번달과 구매전환률이 똑같은 이유네요.
다음달에는 꼭! 자사몰 세팅완료하고, 상세페이지와 썸네일 교체작업을 시작할겁니다!!!
매출액 대비 판관비
저번달 수치: 19%
목표 수치: 16%
이번달 수치: 21%
매출액 대비 판관비가 저번달보다 2%가 더 늘었습니다.
판관비 감소를 위해 이번달에 한 작업
☑ 네이버 로그인
☑ 카카오 로그인
☑ 카카오 페이 연동신청하기
☑ 카테고리 이미지넣기
☑ 스마트스토어의 상품을 카페24로 가져온 상품 판매중으로 바꾸기
☑ 네이버 페이
☑ 스마트스토어의 상품을 카페24로 가져온 상품 판매가격 변경하기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동영상 시청하기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하기
판매비와 관리비가 늘어난 원인
판매비와 관리비가 12월보다 1,149,446원이 더 늘었는데 매출증가로 인한 운반비,광고선전비,판매수수료의 증가와 급여로 보입니다. 설날이고 해서 조금 더 드렸습니다.
과제 수행률
저번달: 43%
목표 : 60%
이번달: 59%
지난달의 목표를 거의 달성했습니다!
12월보다는 1월달에 더 성실하게 일했네요.
300개의 과제를 목표했고 그 중 178개를 완료하였습니다.
결론
간이 손익계산서
이번달의 매출원가를 저번 매출액대비 매출원가 비율과 같다고 잡았을때 이렇게 나옵니다.
그런데 1월달 매입액을 그대로 매출원가로 잡으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8만원 벌었습니다;;
아찔하네요.
손익계산서상으로는 벌었다고 나오는데 실제 통장의 증가분은 거의 없습니다.
가끔 제가 돈을 벌고있긴 한건지 의심이 들때가 많습니다.
벌고있는것 맞겠죠..??
재고관리를 잘했다면 매입액과 매출원가가 비슷하게 나왔을겁니다.
이번달에 공장에서 자꾸 공급이 밀려서 한꺼번에 많이 주문했습니다.
너무 많이 주문한것같기도 합니다. 물류창고가 많이 좁아졌습니다.
재고관리의 방법을 잘 모릅니다.
지금은 그냥 최소 안전 수량 정해놓고 빠지는것 채워넣습니다.
체계적인 재고관리 방법을 도입해야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요약
⭕ 방문자수: 12276명
⭕ 구매전환률: 평균 3.5%
❌ 매출액 대비 판관비: 16%
⭕ 과제수행률: 60%
다음달 목표
방문자수: 17553명 (▲19%)
이번달 14751명보다 2800명(19%) 많은 17553명의 방문자수를 만드는것이 목표입니다.
2800여명이 더 필요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블로그 포스팅은 하던대로 주중간 1일1포스팅을 유지하겠습니다.
<블로그 체험단>
체험단 외주를 해보니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았습니다. 2월달에는 주요 키워드 23개 중 21개에 체험단 외주를 주겠습니다.
<카페에 글올리기>
블로그처럼 주중간 1일 1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파워링크>
계속 지연되고 있는 자사몰 세팅을 빨리 끝내고 이쪽으로 연결시킬겁니다.
<배너광고>
배너 광고를 자사몰로 유입시키겠습니다. 카카오 배너광고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집행하겠습니다.
구매전환률: 평균 4.0% (▲14%)
이번달에는 꼭! 상세페이지와 썸네일을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매출액 대비 판관비: 20% (▽0.5%)
유지하겠다는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다음달에는 새로 직원을 뽑을겁니다. 판매비와 관리비가 많이 상승할겁니다.
<광고효율관리>를 통해서 광고비를 절약해 보겠습니다.
<자사몰 세팅>완료를 해서 이쪽으로 광고를 붙이고 재구매를 유도해서 판매수수료를 내리겠습니다.
☐ 개별옵션 상품 등록
☐ 선물용 쇼핑백 추가구성상품으로 넣기
☐ 쿠폰 발급 세팅
☐ 가격 조정
☐ 옵션 색상 변경
☐ 카카오페이 달기
☐ 리마케팅(모비온) 연동하기
☐ 리뷰작업 100개하기
☐ 상품발송후 카카오문자 발송 연동시키기
과제수행률: 70%(▲15%)
직원도 생기면 과제수행률이 더 올라갈 겁니다.
그리고 뽀모도르 수행법을 위해 모래시계도 샀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더 성실히 해보겠습니다!!
직원고용하기
지금은 사업과 제가 한 몸입니다. 제가 지치면 제 사업도 같이 쪼그라듭니다.
사업을 시스템화 시킬때입니다.
CS업무+사이트관리+디자인을 할 수 있는 직원이 필요합니다. 이제는 돈이 아깝다는 생각도 들지 않습니다.
공장만들기
설비없이 하청업체를 통해서 제조업을 하고 있는 예를 찾겠습니다.
2월1일까지 2월 평가하는 글 올리기
작성하는 오늘의 날짜는 12일입니다. 자꾸 미루게 되네요. 다음달은 1일에 딱 올리고 새로운 월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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