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성장 기록/보고서

109. 4월 평가: 전달대비 매출 1.8배 상승!

hosunhwang 2022. 5. 15. 11:15
기간: 2022.04.01 ~ 2022.04.30

 

 

 

간이 손익계산서

3월

 

4월

 

매출

마켓 3 4 증감률
직접주문 1,218,800 2,568,700 111%
이베이 (옥션) 1,044,900 72,900 -93%
이베이 (지마켓) 56,175 612,300 990%
네이버 2,661,671 7,163,200 169%
11번가 623,200 1,334,980 114%
롯데온 0 143,120  
쿠팡 9,091,939 12,129,700 33%
카페24 309,600 2,399,600 675%
위메프 89,750 187,100 108%
 

옥션은 매출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월말에 광고보고서 받아보니깐 꺼져있더라고요... 

 

쿠팡은 30%가량 상승하였고 

그 외 나머지 마켓에서 2배이상 매출이 늘었습니다!

특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페24 자사몰에서 3배이상 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전에는 너무 쿠팡에만 매출이 치중되어있었는데 이제 점점 밸런스가 맞춰져가는것 같습니다. 

 

 

매출원가 

전달에 비해 매출원가가 1000만원이상 차이가 납니다. 

차이가 생긴이유는 저번달에는 기존에 있는 재고로 출고하였고 철지난 제품들은 공장에 반품처리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번달에는 주문이 갑자기 많이 들어와서 기본재고 보유수량을 늘렸습니다. 

원가가 판매가격의 약 47%정도 되니 실제로도 비슷하게 1200만원대로 예상됩니다. 

 

 

판매비와관리비 

3월달 판관비는 6,329,295, 4월달 판관비는 7,356,391원입니다. 

증가한 매출액에 비해서는 별로 늘지 않아 다행입니다. 

 

 

영업이익

전달의 영업이익은 300만원 초반입니다. 

이번달은 약550만원입니다. 

매출이 2배 오른만큼 비례해서 오르긴했는데 기대보다는 낮아서 아쉽습니다. 

 

 

 

 

 


4월에 한 일

이번달에 쓴 일일 성장일기

85. 상세페이지 업그레이드 12 - 상세페이지 완성! 

86. 상세페이지 업그레이드 13 - 교체작업 2

87. 상세페이지 업그레이드 14 - 피드백 받기

88. 상세페이지 업그레이드 15 - 최종완성

89. 브랜딩 4 - 브랜드 사명서 작성하기

90. 상세페이지 업그레이드 16 - 교체작업 3

91. 독서하면서 휴식...

93. 콘텐츠 제작 1 - 지금까지 콘텐츠에 관해 쓴 글 모으고 정리하기

94. 콘텐츠 제작 2 - 콘텐츠를 만들어야하는 이유

95. 콘텐츠 제작 3 - 성과 평가 지표 만들기

96. 올웨이즈 입점

97. 처음으로 원쁠딜 신청하다

98. 카페24 자사몰 스킨 적용!

99. 카페24 자사몰과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100. 가망고객 타겟용 콘텐츠 키워드 조사하기

101. 카카오 톡딜 제안하다

102. 처음으로 도매 주문받다

103. 콘텐츠 제작 4 - 인기있는 콘텐츠들의 제목 수집하기

 

 

 

 

 

 

 

 

 


지난달의 목표 

지난달에 계획했던 목표입니다. 

42. 2022년 새해목표!

92. 2022년 3월 평가: 매출 반토막

 

방문자수 늘리기 : 방문자수 10000명

구매전환률 유지하기: 구매전환율 평균 4.0%

판매비와 관리비 줄이기: 매출액 대비 판관비 20%

성실하게 일하기 : 과제수행률 75%

임금협상하기

독서 

리브랜딩

콘텐츠 기획안 작성하기

 

 

 

 

 

 

 

 

 

 

 


방문자 수 늘리기

저번달 방문자수: 9,300명 

목표 방문자수: 10,000

이번달 방문자수: 12,383

마켓 3월 4월
네이버 840  1788
coupang 6335  5289
11번가 338  492
베이 428  138
위메프 31  30
롯데ON 0  4
카카오톡스토어 0  0
카페24 1328 4642
(합계) 9300 12383

 

지난달보다 3083명(▲33%) 늘어났고 

지난달에 목표했던 값보다 2383명(▲23%) 더 많이 유입되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 

 

 

 

원인

저번달 보다 33% 증가한 원인을 찾아보겠습니다. 

 

어떤 스토어의 방문자수가 늘었을까요?

유의미하게 방문자수가 증가한 스토어는 네이버와 카페24입니다. 

  • 카페24  3314 명 (▲250%)
  • 네이버  948 명 (▲113%)

 

<카페24>

이번달에는 업그레이드한 상세페이지로 모두 교체하고 카페24 스킨을 구매한 다음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gfa,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활성화 시켰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의 세부 유입 내역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케팅채널별 유입수 3 4 증감량 증감율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1 107 106 10600%
(기타) 36 34 -2 -6%
네이버쇼핑-서비스 19 43 24 126%
웹사이트 23 42 19 83%
네이버검색 38 121 83 218%
네이버쇼핑-카탈로그(검색) 84 88 4 5%
네이버쇼핑-통합검색 47 157 110 234%
네이버쇼핑-검색 71 234 163 230%
네이버페이 117 278 161 138%
네이버블로그 168 229 61 36%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572 1350 778 136%
총합계 1176 2683 1507 128%

모든 채널에서 증가가 이루어졌지만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게 증가가 일어난 부분은 '네이버 쇼핑광고'입니다. 

원래 하고 있었고 딱히 건드린건 없습니다. 

썸네일을 바꾸긴했지만 이정도로 크게 영향을 끼치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수요가 늘어난 걸까요?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메인 키워드들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전월에 비해 사람들의 검색량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량이 우상향하고 있는 중 입니다. 

수요의 증가로 키워드 광고의 클릭이 늘어난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 방문자수 증가를 위해 이번달에 한 작업

당근마켓 상품 끌어올리기

☑ 올웨이즈에 입점신청하기

 원쁠딜 신청하기

 카카오톡딜 신청하기 

☑ 커뮤니티에 바이럴 글 올리기 

☑ 카페에 바이럴 글 올리기 

 11번가 상품 등록하기 

☑ 매니저님 블로그에 글쓰기 10회

블로그 체험단 진행 4회 

 새로운 문구와 사진으로 바꿔서 배너광고 진행

 

 

 

 

 

 

 

방문자수를 더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문자수는 노출수*노출클릭율 입니다. 

방문자수를 늘리려면 노출수를 올려야합니다. 

 

노출현황

먼저 지금 노출되고 있는 현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노출이 안되고 있는 키워드는 빨간색으로 칠했습니다. 

 

< 쿠팡, 이베이, 11번가 외 >

 

<네이버>

 

 

우선순위 정하기 

가장 효과가 좋을것같은 키워드부터 점령을 시작해야합니다. 

검색량에 관련도를 곱한값이 큰 순서대로 정렬해놨습니다.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관련도 점수를 매겼습니다. 

  • 0% : 전혀 상관없는 키워드
  • 25% : 카테고리는 맞지만 관련없는 키워드
  • 50% : 이 용도가 아니지만 이렇게도 쓸 수 있음
  • 75% : 살짝 타겟이 엇나감
  • 100% : 우리상품을 딱 설명함

 

위에서 부터 빨간색을 없애면 가장 효과적일겁니다. 

 

 

노출수 늘리기

<키워드 광고>

이베이에 주요 대형키워드가 노출이 안되고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로 광고를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의 숫자를 늘려야겠습니다. 

 

<파워링크>

파워링크는 오히려 줄여야할것 같습니다. 

파워링크주제에 키워드 광고만큼 비싼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는 파워링크보다 블로그로 노출시키는것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일단은 빨간부분이 다 없어지도록 VIEW탭에 블로그를  1개이상 노출시키는것이 목표이고 

그다음 주요 키워드에 3개이상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대형 키워드는 리뷰쉐어 체험단을 통해서 노출시키고 

중소형 키워드는 블로그 쓰는 친구들거로 작성하는것이 더 가성비가 좋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광고>

상표권이 있으면 네이버 브랜드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빨리 브랜드명을 다시 짓고 상표권 출원을 진행하겠습니다. 

 

<카페, 커뮤니티 침투>

시리즈물 콘텐츠를 만들어서 블로그로 유입시켜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자연스럽게 홍보글을 쓰기가 어려운 상품인것같습니다. 

그리고 노력대비 효과가 적은것 같습니다. 

나중에 성수기때 바이럴 글을 쓸 수 있도록 일단 하루 10분내로 일상글을 쌓아놔야겠습니다. 

 

<구글유입>

구글에 상단노출되게끔하는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콘텐츠 제작>

네이버 포스트, 인스타그램, 유튜브 콘텐츠는 아직 만들지 않았습니다. 

최소 다음달에는 시도를 해보는것이 목표입니다. 

 

<카톡 홍보문자 보내기>

대목이나 신상품 발매시 쿠폰과 이벤트를 알릴 수 있게끔 카톡홍보문자를 보내는 방법을 숙지하겠습니다. 

 

<신상품 등록>

곧 주문제작 상품이 완성됩니다. 

 

<인터파크 광고 집행>

인터파크는 가입만했지 활성화를 시키지 않았습니다. 인터파크를 쓰는 사람이 굉장히 적기는 해도 조금 있기는 합니다. 

매일 안팔리더라도 어찌되었던 최소ROAS만 넘으면 되니깐 광고비를 충전하고 광고집행을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지난달에는 통신판매업 주소변경과 일반과세자로 전환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신청을 못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구매전환율 올리기

저번달 구매전환율: 3.76%

목표 구매전환율: 4.0%

이번달 구매전환율: 4.7%

 

4월 판매건수: 584건

4월 방문자수: 12383명

4월 구매전환율: 4.7%

 

지날달 목표로 했던 4%보다 높은 4.7%입니다.

기대이상으로 올랐습니다!

  • 3월 주문건수: 300
  • 4월 주문건수: 584

주문건수는 전달에 비해 거의 두배가 늘었습니다!

 

 

 

구매전환율이 상승한 원인

왜 구매전환율이 전달에 비해 약 1%상승했을까요?

 

1. 썸네일과 상세페이지 업그레이드

사진도 다시찍고 비밀문서에 나온 내용을 적용하여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를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3월 말에 바꿨기때문에 이번달에야 그 성과가 나타났다고 봅니다. 

 

2. 카페24 스킨 적용

저저번달에는 전환률이 매우 저조해서 카페24 자사몰로 연결된 네이버 키워드광고 와 파워링크, 배너, 카카오 배너광고등을 중단하였습니다. 이번달에는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를 바꾸고 스킨도 구매해서인지 자사몰에서의 전환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새로 산 스킨을 적용하니 웹사이트 디자인이 깔끔하면서 세련되졌습니다. 또 자사몰 썸네일에 마우스 올리면 사진 바뀝니다. 잘 고른 것 같습니다.^^

 

3. 그 외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한 작업

☑ 자사몰 리뷰 75개 작성*

☑ 카카오 배송문자연동 하기

 

 

 

 

구매전환율을 더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리뷰작업>

기존에 하던대로 자사몰에 꾸준히 가리뷰작업을 해주고 

11번가, 위메프, 이베이, 롯데온, 인터파크 등 리뷰가 적은 스토어에 가족과 친구의 아이디로 가구매해서 리뷰를 쌓아야겠습니다. 

 

<온사이트마케팅>

자사몰에 들어오면 채널톡이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알려드릴게요"라고 말걸게 만들어야겠습니다. 

살까말까, 다른데도 보고올까 하는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마케팅자동화나 타임세일 푸쉬 기능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https://store.cafe24.com/kr/apps 

 

<프로모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상단에 찜하기 버튼을 누르면 5% 할인쿠폰이 발급되게 설정하면 구매전환이 더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카톡 배송문자 보내기>

배송문자를 가장한 리뷰작성촉구 문자가 자동으로 보내지게끔 세팅해놓겠습니다. 

 

<네이버 안심반품 서비스>

 

 

 

 

 


판매비와관리비 줄이기 

저번달 매출액 대비 판관비: 34.6%

목표 매출액 대비 판관비: 20%

이번달 매출액 대비 판관비: 27.6

이번달 매출액: 26,611,600원

이번달 판관비: 7,356,391원

 

매출액 대비 판관비가 저번달보다 7%가 더 줄었습니다. 

 

 

 

 

 

매출대비 판매비와 관리비가 줄어들은 원인

2월-3월 판매비와 관리비 비교

계정 3월 4월 증감
     일용급여(잡급) 1,150,246 1,274,681 124,435
     복리후생비 40,520 0 -40,520
     여비교통비 22,000 0 -22,000
     접대비 119,600 0 -119,600
     전력비 39,000 13,000 -26,000
     세금과공과 83,420 0 -83,420
     임차료 100,000 100,000 0
     차량유지비 55,055 0 -55,055
     교육훈련비 54,500 5,500 -49,000
     운반비 716,098 1,171,689 455,591
     소모품비 149,400 43,100 -106,300
     광고선전비 2,180,887 2,710,309 529,422
     판매수수료 1,618,569 1,646,032 27,463
     건물관리비 0 25,480 25,480
     지급수수료 0 366,600 366,600
판관비 합계 6,329,295 7,356,391 1,027,096

 

세부 판매비와 관리비 내역 중 유의미하게 증가된 계정은 

지급수수료, 판매수수료, 광고선전비, 운반비, 인건비 입니다. 

지급수수료는 카페24 스킨 비용입니다. 

인건비를 제외한 나머지는 매출에 따라 늘어나는 변동비 성격의 계정입니다.

 

이번달에는 판매수수료가 낮은 네이버와 카페24에서 매출비중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매출은 2배가까이 늘었지만 판매수수료는 전월과 거의 같습니다. 

 

원인2. 전달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된 광고 

 

 

판매비와 관리비를 더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광고 효율 개선 

<CPC가 비싼 키워드는 VIEW탭에 노출시키기>

대형키워드의 경우 네이버 키워드 광고의 CPC가 엄청 비쌉니다. 이런 대형 키워드는 키워드광고나 파워링크로 노출시키는것보다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블로그로 view탭에 노출 시키는것이 더 가성비가 좋습니다. 

리뷰쉐어를 통해 대형키워드에 블로그 노출을 시키겠습니다. 

 

<광고순위 조정하기>

경쟁사들이 광고단가를 조정하면 광고순위가 바뀝니다. 제가 체크를 잘 안해서 종종 1위에 노출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있었는데 이는 비효율적입니다. 

4위 +10원이 되게끔 광고대행사를 통해 주기적으로 잘 체크해야겠습니다.

 

<키워드광고/ 파워링크 / VIEW탭 3중 하나만 노출시키기>

효과가 그닥일것같은 키워드나 광고단가가 비싼 키워드는 키워드광고/ 파워링크 / VIEW탭 3개중 하나만 노출하면 광고효율이 올라갈 것입니다.

 

<효율안좋은 광고 캠페인 조치취하기>

1.  진행하고있는 광고 캠페인 중 ROAS가 최소ROAS보다 저조한것을 골라냈습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GFA,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키워드광고, 옥션 키워드 광고, 지마켓 키워드 광고, , 위메프 키워드 광고

 

2. 판매가격, 전환율, 클릭수, 노출수, 클릭율, CPC 중 광고수익률을 저조하게 만든 원인 지표를 찾았습니다

=> 옥션, 지마켓, 위메프의 경우는 노출수 문제가 제일 크고 

나머지는 다 전환율 때문에 광고수익률이 박살났습니다. 

 

3. 저조한 지표 개선하기 

'전환률'이 문제일 경우 개선방법: 상세페이지 개선, 리뷰 작업, 클릭 많고 단가는 비싼데 전환률이 낮은 키워드 제외, 온사이트 마케팅

네이버 파워링크는 자사몰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유입링크를 변경해봐서 지켜보겠습니다. 

네이버 GFA,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키워드광고는 채널톡 온사이트 마케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이래도 전환율이 오르지 않는다면 원인은 너무 불특정 다수에 뿌려져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달에는 타겟의 범위를 조절하겠습니다. 

옥션 키워드 광고, 지마켓 키워드 광고, 위메프 키워드 광고는 가리뷰작업을 하고 이베이의 경우 주요 키워드들에도 광고를 집행하여 노출수를 늘리겠습니다. 

 

 

<효율안좋은 키워드 제외하기>

별로 상관없는 키워드들이 광고로 돌아가고 있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특히 쿠팡의 경우 그냥 매출최적화 광고를 돌리니깐 이상한 키워드들도 노출되고있었습니다. cpc가 저렴한 편이긴 했지만 이런 자잘한 클릭수들이 모이면 그래도 꽤 많이 낭비되었을겁니다. 효율이 안좋은 키워드들은 제외시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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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에 목표로 했던 <인건비 지원사업신청>과 <내가 직접 장부기장, 부가세/원천세 신고해서 세무기장료 줄이기>는 일단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간략하게 다른 세무사의 비용을 알아봤는데 월7만원에 하는데가 있다고 하더군요. 저는 월11만원내서 갈아타려고했습니다.

그런데 5월달에 소득세 신고기간이라서 일단 몇달은 여기서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세무공부하기 싫네요^^:;

인건비 지원사업의 경우 해도 될지안될지도 모르고 다른 급한게 많아서 좀 나중에 해야겠습니다. 

 

 

 

 

 

 


성실하게 일하기 

저번달 과제수행률: 76%

목표 과제수행률: 75%

이번달 과제수행률: 85%

 

지난달의 성실성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310개의 과제를 목표했고 그 중 266개를 완료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전월에는 450개의 과제를 계획했는데 이번에는 목표 과제갯수가 100개이상 줄었습니다. 

이것은 목표 한 작업이 부족하거나 목표를 세부적으로 쪼개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다음달은 목표 과제의 양을 늘리고 더 쪼개서 세부할일을 더 많이 만들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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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달 목표한 프로젝트 이행 평가

지난달에 목표한 프로젝트를 성실히 수행했는지 평가해보겠습니다. 

 

방문자수 늘리기 

🔺블로그 포스팅 15회 (10회)

🔺블로그 체험단 8명 (4명)

카페와 커뮤니티에 바이럴글올리기

키워드 광고: 효율 안좋은 키워드 제외 

파워링크: 자사몰로 연결 & 효율 안좋은 키워드 제외 

배너광고 배너 바꾸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카카오 톡딜 (신청하였는데 떨어짐)

 

구매전환률 올리기 

썸네일 교체

상세페이지 교체

🔺자사몰 후기작업 100개 (75개 완료)

카페24 스킨 구매

🔺리마케팅(신청하려고 했는데 아직 때가 아님)

 

판매비와관리비 줄이기

광고효율관리

인건비 지원사업 신청

내가 직접 출고작업하기

내가 직접 장부기장, 부가세/원천세 신고해서 세무기장료 줄이기

 

성실하게 일하기

과제수행률 75%지키기

 

임금협상 

⭕임금협상하고 새로운 임금으로 송금하기 

 

콘텐츠 기획안 작성하기

콘텐츠를 만들어야하는 이유 글쓰기

콘텐츠 성과측정지표 및 기록표 만들기

콘텐츠 제작 전략 짜기

🔺무슨 콘텐츠를 만들지 정하기 

그것을 어떻게 만들지 방법찾기  

 

독서 

창업가의 브랜딩 독후감 작성하기 

 

리브랜딩

브랜드명 짓기

슬로건 만들기

로고(워드마크) 만들기

로고(심볼) 만들기

서체 정하기

브랜드컬러 정하기

브랜드스토리 만들기

웹사이트 UI/UX 디자인하기

🔺패키지 디자인 

🔺제품 디자인

🔺콘텐츠 제작

 

 

 


 

 

 

 

 


임금협상 

직원분 월급은 기본급(50만원)+성과금(매출*1%)입니다. 

이번달부터 월급은 기본급(100만원)+성과금(매출*1%)로 하기로 협상하였습니다. 

4월달 매출로 계산했을때 월급은 1,267,016원입니다. 

 

최저임금보다는 많지만 이 월급으로 돈을 모으기는 힘듭니다. 

내년에 150~180만원,

내후년에 200만원이상 줄 수 있도록 열심히 사업을 키워야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콘텐츠 기획안 작성하기

콘텐츠를 만들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글을 썼습니다.

내가 콘텐츠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한 이유

그 이유는 곧 콘텐츠 제작의 목표입니다.  콘텐츠의 목표를 이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성과측정지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기록표를 만들어서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생산기록 및 성과 평가지표

 

무슨 콘텐츠를 만들지는 거의 정하였습니다만   

아직 그것을 어떻게 만들지 방법을 찾는 중입니다.  

 

 

 

 

 

 

 

 


독서

책<창업가의 브랜딩>읽었는데 독후감 못썼습니다. 

빠른 시일내 올릴 예정입니다. 

 

 

 

 

 

 

 

 

 

 

 


리브랜딩

브랜드사명서를 작성하여 우리 브랜드의 타겟이 누구인지 정하고 그들이 어떤 욕구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딩을 하는 이유와 방법

브랜드사명서를 바탕으로 슬로건, 브랜드스토리를 만들고 일관적으로 사용할 서체를 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적용하여 웹사이트 UI/UX 디자인하였습니다. 

제품과 콘텐츠는 진행중입니다. 
직접 디자인한 주문제작상품은 샘플이 곧 나오고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 계획 중입니다. 

브랜드명과 브랜드컬러, 로고(워드마크), 로고(심볼)은 아직 못 만들었습니다.

 

 

 

 

 

 

 

 

 

 

 


요약 

1. 매출 전달의 약 2배 늘었습니다. 
2. 매출대비 판관비가 전달에 비해 7%줄었습니다. 
3. 영업이익도 약 2배 늘었습니다. 
4. 방문자수 약3000명(▲30%) 늘었습니다. 
5. 구매전환률 1%상승해서 4.7%입니다. 
6. 성실하게 일했습니다. (이행률85%, 목표 프로젝트 거의 다 수행) 
7. 임금협상했습니다. 
8. 독후감 썼습니다. 
9. 리브랜딩과 콘텐츠 기획안쓰기는 진행중입니다. 

 

 

 

 

 

 

 

 

 

 

 

 

 

 

 

 

 

 

 

 

 

 



다음달 목표 

 

방문자수 늘리기 : 방문자수 15000명 (▲21%) 

🟢네이버 키워드 광고 키워드 3개 추가

🚸블로그 포스팅 25회 

🚸블로그 체험단 8회 

🟢카페, 커뮤니티에 일상글 10회 작성하기 

🚸구글 광고하기 

❌페이스북 광고하기 

네이버 포스트 글작성 3회 

인스타그램 포스팅 3회

유튜브 대본작성하기 

🟢카톡 홍보문자 보낼 수 있게 세팅하고 신상품 출시하면 보내기  

신상품 상품 등록하기 

인터파크 광고 집행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신청하기 

 

 

구매전환률 올리기 : 평균 구매전환률 5% (▲0.3%)

🚸자사몰 리뷰작업 100회 

🟢롯데온 사진리뷰 2회 작성

🟢위메프 사진리뷰 2회 작성

인터파크 사진리뷰 2회 작성

🟢채널톡 온사이트마케팅 세팅하기 

🟢네이버 찜쿠폰 프로모션 세팅하기 

🟢카톡 배송문자를 가장한 리뷰작성촉구문자 보내기

❌자사몰에 회원제 만들기 

 

판매비와관리비 줄이기 : 매출액 대비 판관비 22% (▽5%)

🚸CPC가 비싼 키워드는 VIEW탭에 노출시키기

🟢키워드 광고와 중복노출되고있는 파워링크는 끄기

🚸광고순위 3위가 되도록 잘 주시하면서 조정하기

🟢효율이 낮은 키워드는 키워드광고/ 파워링크 / VIEW탭 3중 하나만 노출시키기

🚸효율안좋은 광고 끄기

🚸효율안좋은 캠페인 개선하기

🟢효율안좋은 키워드 제외하기

 

 

세금 줄이기 

🟢노란우산공제에 5만원 입금하기

 

성실하게 일하기 : 과제수행률 80%(▲5%)

 

자동화 

물류관리 직원 다시 고용하기

 

신제품 출시 

모델 섭외하기 

주문제작 상품 사진촬영작업

양산형 제품 주문제작 요청하기 

 

콘텐츠 기획안 작성하기

🟢무슨 콘텐츠를 만들지 글쓰기

🚸그것을 어떻게 만들지 방법찾기  

 

독서

🚸책<워커사우르스>읽고 독후감을 쓰기

🚸책<스탠퍼드식 최고의 피로회복법>읽고 독후감을 쓰기

책<픽사 스토리텔링>읽고 독후감을 쓰기

 

리브랜딩

🟢디자인하기새로운 브랜드명 짓기

🚸로고(워드마크) 디자인하기

🚸로고(심볼) 디자인하기 

🚸브랜드컬러 정하기

패키지 디자인

제품 디자인

🚸콘텐츠 기획안 작성하기 

상표권 출원신청하기

도메인 변경하기

전단지에 상호명 부분 새로 디자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