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란?
콘텐츠 전문가가 모여있는 네이버 포스트, 시리즈 연재, 카드형 글쓰기, 주제별 포스트
네이버 포스트 소개문구
특성
네이버 포스트는 모바일형 블로그 서비스이다. 그렇지만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와 차별점을 보이고 있다.
포스트 | 블로그 | |
UX | 모바일 중심 | PC,모바일 |
글 형식 | 카드형,세로글 | 세로글 |
글 분류 | 시리즈 | 카테고리 |
목적 | 정보전달 | 자기 경험 공유 |
발행자 | 전문가 | 대중 |
약점 | 사행성이 심하다. |
발행자
블로그의 경우 대중이 접근하기 쉽게 만들어 놓고
포스트는 전문가의 퀄리티있는 글을 추구한다. 블로그와 달리 전문가용 플랫폼이다.
글형식
블로그는 모두 세로글이다.
포스트의 경우 카드형, 세로형으로 운영 되고 있다.
UX
블로그의 경우 PC,모바일 모두 각 기기에 맞춰 변경되는 반면,
포스트는 철저하게 모바일 중심이다. 모바일용이나 PC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으며 PC버전 페이지도 모바일형식으로 갖추었다.
또한 기존의 네이버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반응형 UX를 가지고 있다.
왜 네이버는 블로그와 비슷하면서 다른 특성을 가진 포스트를 출시 하였는가를 알아야한다.
그것은 블로그가 광고로 전락하여 읽을 글이 없기에 전문성을 가진 콘테츠 플랫폼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블로그와 비슷하지만 블로그의 있는글을 그대로 올리면 유사문사로 판독되 노출에 불이익을 당한다.
따라서 둘 매체의 차이점을 이용하여 같은 내용이라도 완전히 다른 콘텐츠 처럼 보이게 만들어야한다.
생성방법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존칭으로 바꾸고 짧게 요약한다. (포스트는 정보 전달이 목적이니까 이에 포커스 맞춰서)
"네이버 포스트" 카드형 콘텐츠로 만든다. (이때 사진은 블로그에 올린 사진은 쓰면 안된다.)
참고.
체인지그라운드 인스타그램
첫썸네일 : 사진+하단 글씨
글씨체: 바른고딕
내용: 흰배경에 글씨 + 하단 온고지신 로고박기
=> 블로그 글을 글씨 크게해서 캡쳐한다. (정방형으로)
마지막: 온고지신 생활한복 로고 (or광고)
'📚방법 > 방문자수 올리는 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에 검색했을때 내 사이트 나오게하는 방법 (0) | 2022.01.10 |
---|---|
블로그 체험단에 외주맡기는 방법 (0) | 2021.12.26 |
톡딜의 위력 (0) | 2021.10.30 |
어떤 플랫폼에서도 성공적으로 구독자를 모으는 법 (0) | 2021.10.15 |
카페에 글 작성하는 방법 (0) | 2021.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