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구매대행의 장점
- 구매대행의 단점
- 사업 모델
- 어떤 콘텐츠를 만들것인가?
- 벤치마킹 모델
-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가?
구매대행의 장점
무엇이든 팔 수 있다.
국내에는 없고 해외에만 있는 상품을 팔 수 있다.
재고없이 상품을 팔 수 있다
많은 상품을 올릴 수 있다.
마진율을 높게 잡을 수 있다.
사입 전환전 수요 테스트용으로 좋다
상품 소싱 연습하기 좋다
판매를 하는 감을 익힐 수 있다
구매대행의 단점
배송 기간이 길다.
판매자의 신뢰도가 떨어진다.
낮은 구매전환율. 광고를 돌려야 팔리는데 구매전환율이 낮다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이 심하다
가격 경쟁력이 낮다 높은 판매가격 , 중국인 또는 조선족과 가격 경쟁하면 질 수 밖에 없다. (물가 때문에)
자금 회전이 느리다.
cs대응하기 어렵다. (잘 모르고 팔게 된다)
나만의 상품이 아니라 사업을 확장하기 어렵다.
로켓직구가 늘어나고 있다
생각보다 높은 초기 투자비용
비용에서 시작하여 수익으로 연결되는 사업구조
▷https://borntoexplore.tistory.com/1738
사업 모델
구매대행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전략을 써야합니다.
영업이익=방문자수*구매전환율*평균 객단가-매출원가-판매비와관리비
매출원가
구매대행은 다른 판매자의 물건을 대신 사주는 사업입니다.
매출원가는 낮출 수 없습니다.
판매비와관리비
콘텐츠를 통해 유입을 시킬 수 있으면
비용에서 시작하여 수익으로 연결되는 구조가 아니라 자산에서 수익으로 연결되는 구조가 됩니다.
기존의 광고비가 많이 나가는 단점을 매울 수 있습니다.
평균 객단가
평균 객단가를 높이려면 기능이 중요한 상품이 아닌, 디자인이 중요한 상품을 팔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능 중심의 상품은 다른 업자가 비슷한 사입을 해서 상품을 더 싼 가격에 들고오면 그 물건을 사게 됩니다.
그러나 디자인이 중요한 상품이라면 더 비싸도 소비자는 지갑을 열 것입니다.
구매전환율
구매대행의 낮은 구매전환율은 통제하기 힘든 변수라는 것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구매전환율 높이려는 노력과 비용으로 방문자수를 높이는 작업을 하는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문자수
방문자수는 우리가 통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콘텐츠를 만들어서 스토어로 유입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콘텐츠와 구매대행이 결합하면 큰 시너지를 낼 것입니다.
트래픽과 광고를 통한 내부 유입에서 벗어나서 콘텐츠로 외부 유입을 만들 수 있으면 ,구매대행이 내재적으로 지니고 있던 많은 문제가 해결됩니다.
콘텐츠는 천연 트래픽이자 광고입니다.
최대한 낮은 비용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서 유입을 만들 수 있다면
방문자수는 늘어나고
판관비는 줄어듭니다.
낮은 비용으로 방문자수를 만들 수 있다면 구매전환율이 낮은 구매대행의 단점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상품 카테고리
그럼 어떤 상품 카테고리가 구매대행이 판매하기 적합할까요?
공구, 가구, 자동차 부품 카테고리는 지금까지는 돈을 벌 수 있었지만 점점 구매대행은 살아남기 힘든 시장이 될 것 같습니다. 사입업자와 로켓직구, 로켓배송이 점점 더 늘어가고 있습니다.
기능 위주의 상품은 국내에서 거의 다 최적화 되었습니다.
구매대행이 지속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카테고리는 기능보다 디자인이 중요한 '의류 카테고리'라고 생각합니다.
구매대행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국내에 상품이 없어서 입니다.
국내에는 없는 새로운 디자인의 옷이 해외에서 계속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의류는 디자인 다 재각각이라 올릴 상품도 많은 장점도 있습니다.
다품종의 상품을 등록하는 것이 낮은 구매전환율이라는 단점을 보완하고 재고없이 상품을 팔 수 있는 구매대행의 장점을 잘 살리는 전략입니다.
콘텐츠
우리가 판매할 상품의 큰 카테고리는 '의류'입니다.
우리는 국내에 없고 해외에만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옷을 소개해주고 구매대행해주는 회사입니다.
만드려는 콘텐츠
'해외에만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옷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합니다.
3가지의 소개 방식을 기획하였습니다.
1. 해외 패셔니스타가 입은 옷 정보 소개하기
그들이 입은 옷이 어디 제품인지, 또 비슷하면서도 더 저렴한 제품도 찾아주고 같이 매치하면 좋을 아이템도 추천해줍니다.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가?
2. 해외 연예인 소개하기
유입용 콘텐츠입니다.
검색량이 많은 현재 핫한 연예인 또는 인플루언서를 소개해서 우리 채널을 알리는 겁니다.
또한 1번 해외 패셔니스타의 착장 정보 소개할때 참고영상이 될 수 있습니다.
3. 해외에서 뜨기 시작한 브랜드 소개하기
국외에서 뜨기시작하는 해외브랜드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타겟
우리는 @@하는 사람들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콘텐츠 제작 과정
제작시간이 적게 소요되면서 많은 양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 제작 비용
콘텐츠를 제작할때 드는 비용이 적어야 합니다.
벤치마킹 모델
심천잡스
공급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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