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업 노하우

CS부담 줄이는 법

윤무릎 2021. 10. 25. 01:18
CS 방법
사이즈 문의 템플릿만들기
교환요청 안내 전단지 보내기, 답변 템플릿
반품요청 안내 전단지 보내기, 답변 템플릿
사이즈 다르게 요청  
리뷰촉구문자 카카오 문자,웹문자,리뷰촉구 전단지
배송시작문자 웹문자,카카오 문자
오배송,배송지연관련 템플릿만들기, CS대행
추가주문,재구매 문의  



 

 


 

 

 

답변시간 줄이기

핸드폰 전용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여 텍스트치는 시간 줄인다.
스마트워치에 답변 템플릿을 저장하여 빠르게 답변 가능하게 한다.
음성메시지 텍스트 변환 기능을 활용한다.
전화문의시 템플릿 보고 읽기
답변이 용의한 카카오 비즈 채널로 CS를 유도한다.

 

 


한번에 처리하기

1. 신청서 양식을 항상 가지고 다니다가 반품, 교환, 직접주문, 이벤트문의가 오면 작성하여 처리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저장한다.


2. 작성한 신청서들을 나중에 CS 관리자에게 전달한다.


3. 그리고 관리자가 특정시간( 추가바람 )에 한번에 처리한다.

4. 1차 처리가 끝나고 반송건 입고를 기다리는 반품,교환 신청서는 사무실 송장 프린터 옆에 비치해둔 입고예정 파일에 끼워넣는다.

 

 

 


아톡으로 번호를 하나 더 만들어 특정시간에만 문의를 받자

 

 

 


애초에 CS가 안생기도록 한다.
  • 많이 문의가 오는 내용을 상세페이지에 충분히 설명한다.
  • 재고관리 잘하고 배송잘하자.
  • 구매 후 문의가 오는 내용들(반품/교환/오배송/불량 등)을 담은 안내 전단지를 동봉한다.

 

 

 

 


CS담당 직원을 채용한다.

CS처리 매뉴얼을 만든다.